[경북도청]수출 꿈나무, 경북청년무역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지난 8년간 562명 수료, 347명 취업(취업률88%)

기사등록 : 2021.05.04 (화) 08:03:06 최종편집 : 2021.05.04 (화) 08:03:06      

경상북도는 코로나19로 글로벌 통상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수출기업 수요에 부합하는 실무형 청년무역인재 양성을 위해 제9기 경북청년무역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북도청2.jpg

모집기간은 5월 3일부터 18일까지이며,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 홈페이지(http://dg.kita.net)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모집대상은 도내 주소지를 둔 만 39세 이하 청년, 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졸업)생, 타 지역 대학교 재학(졸업)생 중 부모 주소지가 도내인 청년 등이며, 지원동기 및 목표의식, 소양 등을 평가하여 60명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교육생은 6월부터 온라인 사전학습을 통해 수출입 기본과정(40시간)을 이수하고, 본과정으로 7. 6일 ~ 30일(150시간)까지 통관‧계약 무역이론과 비즈니스 영어, 수출 시뮬레이션 등 강도 높은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올해는 교육생의 수요와 무역환경 변화 추세를 반영하여 수출시장 분석, 바이어 마케팅 DB관리 기법 등의 교육을 강화하여 현장의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그밖에 수료생 중 성적 우수자에게는 수출교역전에 파견되어 바이어마케팅, 해외시장조사 등의 임무를 경험할 수 있는 무역현장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코로나로 활성화된 화상수출상담회 및 국내전시회에 참여하는 경험의 기회도 새롭게 지원되며, 그 외 무역 자격증 취득, 취업컨설팅, 일자리매칭 지원 등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무역사관학교는 2013년부터 경상북도와 한국무역협회가 협력하여 청년무역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경북의 대표적인 무역 실무교육 과정으로, 지난 8년 동안 총 562명 수료, 취업대상자 395명 중 347명이 취업(88%)하여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청년실업난 해소와 지역수출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꾸준히 기여해 오고 있다.
박시균 경북도 청년정책관은 “세계무역시장이 코로나로 인해 크게 변화하며 새로운 무역의 길이 열리고 있다”며,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실무지식과 현장경험이 결합된 교육으로 청년무역인의 역량을 강화하여, 경북이 수출산업 메카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미래인력 준비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며, “경북무역을 이끌어갈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와촌
??
경산
모유
국토대청결운동
인사발령
남유진
대동
紐⑥쑀
많이 본 뉴스
[경산]재난취약계층 주택용 소..
[경산]역전마을 마을관리사회적..
[경북도청]‘제11회 새마을의..
[성주]성산동 고분군 전시관,..
[의성]의성미래교육 마을교육공..
[칠곡]에너지 복지 지원사업 본..
[영양]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시..
[성주]행복한 체육활동으로 10..
[칠곡]방송인 출신 정재환 성균..
[군위]장군마을 농촌체험프로그..
[경북도청]일본정부의 부당한..
[성주]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
[의성]대구시·의성군, 대구 군..
[경북도청]햇살에너지농사 지원..
[구미]인문동아리, 공단인문기..
[영덕]카카오톡 채널 가입자 이..
[김천]돈과 사람이 모이는 미래..
[의성]의성장날 쇼핑몰, 5월 한..
[성주]세종대왕자태실태봉안행..
[경북도청]2022년 산림소득사업..
포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