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기관]농업기술원, ‘농가맛집 특화밥상 프로젝트’추진으로 민생살리기 나서

경북도, K-면역력 밥상... 1시군 1특화밥상 개발 나서

기사등록 : 2021.04.20 (화) 08:07:05 최종편집 : 2021.04.20 (화) 08:07:05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지역 민생살리기의 일환으로 농산물과 향토식문화를 접목한 농촌형 외식사업 활성화를 위한 ‘농가맛집 특화밥상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8-1)사진자료(농가맛집04).jpg

이번 사업은 대학과 연계해 지역 특성을 살린 ‘1시군 1특화밥상 메뉴 개발 및 브랜드화’를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포스트코로나 대비 도시락, 밀키트 등 도시민들이 가정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배달서비스 체계를 구축한다.

(8-2)사진자료(농가맛집02).jpg

또한 지역 농촌자원을 활용해 치유기능을 갖춘 복합 식문화 공간(오픈주방, 포토존, 야외테크시설 등)을 조성해 경상북도 ‘식도락’투어로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8-3)푸드큐레이터_교육(2).jpg

이를 위해 올해 추경 10억원을 확보하여 도내 농가맛집과 향토음식점 25개소에 특화밥상 레시피 개발과 배달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제품 개발로 코로나19에 대응해 민생살리기에 나선다.
경북농업기술원에서는 2010년부터 농가형 외식사업장‘농가맛집’을 도내 25개소에 육성하여 평균소득 70백만원을 올리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작년 영업매출이 75% 감소하는 등 큰 타격을 받았다.
따라서 경북에서 생산되는 지역농산물과 연계한 지역특화밥상 개발을 통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1인 가구 및 배달음식 소비 증가 등 최근 소비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이번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
경북농업기술원에서는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7회에 걸쳐 (사)한국컬리너리투어리즘협회와 협업하여 푸드큐레이터 양성교육을 추진한다.
이 교육을 통하여 식문화와 지역 농특산물을 연계한 특색있는 향토음식을 메뉴화하여 농가형 외식사업을 발전시킬 계획이다.
신용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농가맛집 특화밥상 프로젝트 사업으로 경북의 K-면역력 밥상을 대표할 수 있는 1시군 1특화밥상을 개발함으로써 농업․농촌의 소득을 높여 민생을 살리는데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하며 “이번 푸드큐레이터 교육이 경북지역의 훌륭한 음식문화를 홍보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경북연합방송 / gumisun@daum.net

#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의견
  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나의 의견 작성하기 *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
 
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

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

 
 
검색어 TOP10
?
와촌
??
경산
모유
국토대청결운동
인사발령
남유진
대동
紐⑥쑀
많이 본 뉴스
[경산]재난취약계층 주택용 소..
[경산]역전마을 마을관리사회적..
[경북도청]‘제11회 새마을의..
[성주]성산동 고분군 전시관,..
[의성]의성미래교육 마을교육공..
[칠곡]에너지 복지 지원사업 본..
[영양]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시..
[성주]행복한 체육활동으로 10..
[칠곡]방송인 출신 정재환 성균..
[군위]장군마을 농촌체험프로그..
[경북도청]일본정부의 부당한..
[성주]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
[의성]대구시·의성군, 대구 군..
[경북도청]햇살에너지농사 지원..
[구미]인문동아리, 공단인문기..
[영덕]카카오톡 채널 가입자 이..
[김천]돈과 사람이 모이는 미래..
[의성]의성장날 쇼핑몰, 5월 한..
[성주]세종대왕자태실태봉안행..
[경북도청]2022년 산림소득사업..
포토 뉴스